로그인 회원가입

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

신행 공동체 불광

함께하는불광

불광소식

제135차 불광생태길라잡이활동을 마치고

2018/10/25
관리자 228

10월 21일 제135차불광생태길라잡이활동이 교육원 2층과 송파나루공원에서 열렸습니다. 총 13명이 참석하셨으며 초등 : 1명, 중등 : 7명, 고등 : 4명, 성인 : 1명이 함께 하였습니다. 주제가 곤충이었는데 공원에는 절지동물인 거미가 많았으며 곤충은 파리와 주홍날개꽃매미를 보았습니다. 학생들에게 완전 변태, 즉 알, 애벌레, 번데기, 성충 이렇게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. 예, 파리, 나비, 벌이 있는데 우린 다행히 파리를 보았습니다. 불완전변태는 알, 애벌레, 성충이 된다고 하였슴다. 그 많든 매미의 우화도 없더이다. 공원은 지금 변신중임다. 나무를 잘라내고 백제 왕들의 이름이 적힌 eo리석을 깔았더라구요. 강은희, 권성열, 이효진, 박순희가 함께 어울려 잘 놀았습니다.
공원은 단풍이 들기 시작하였으며 열매도 예쁘게 익어었더라구요. 산수유와 산사나무, 그리고 팥배나무의 열매가 새들의 겨울 양식이 되겠지요. 자꾸만 개발(?)로 공원의 푸름이 줄어서 섭섭은 하더이다. 초심, 내려놓기가 이리도 어려운지 뭘 그리 만들려고 하는지 갑갑도 하네요. 석촌호수를 품은 송파나루공원은 역시 불광사의 정원임을 확인했지요. ㅎㅎ 공원 요즘 이쁘니 많이 걸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고2인 문수는 어머님과 함께 참가해서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고 호응도 잘 하는 이쁜이랍니다. 정화는 언니와 떨어져 처음엔 시무룩 나중에는 신나하였죠.

댓글 0 최신순